않다. 이 보고서에서는 광고매체로서의 온라인 게임을 논하기 전에 온라인 게임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성을 알아봄으로서 온라인 게임이 광고매체가 된 이유를 유추해보고자 한다. 그리고 광고매체로서 게임콘텐츠의 현황 및 가능성 그리고 광고매체로서 온라인 게임의 가능성을 알아본다.
보고서에서는 광고매체로서의 온라인 게임을 논하기 전에 온라인 게임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성을 알아봄으로서 온라인 게임이 광고매체가 된 이유를 유추해보고자 한다. 그리고 광고매체로서 게임콘텐츠의 현황 및 가능성 그리고 광고매체로서 온라인 게임의 가능성을 알아본다.
< 본 론 >
Ⅰ.
기업개요
CJ E&M은 2011년 (주)온미디어, 씨제이미디어(주), 씨제이인터넷(주), 엠넷미디어(주), 씨제이엔터테인먼트(주) 등 그룹 내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계열 5개사를 흡수합병하여 국내 최대의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재탄생하였다. 현재 CJ E&M의 주요 사업은
2. 사업별 분석
1) 방송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자 하고 있다.
3. CJ 그룹 조직도
CJ 그룹은 크게 4대 핵심 사업으로 분류되어 있다. CJ(주)는 사회・문화적 PARADIGM SHIFT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토대로 식품 & 식품서비스, 생명공학,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및 신유통 등 4대 핵심 사업을 영위해 나가고 있으며, 각 사업부문간
그룹으로 성장, 발전하고 있다 또한 기업 비전인 ‘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달성을 위해, 2003년, 중국 최대 민영그룹인 ‘희망그룹’과 합자하여 상하이에 ‘상해BBQ유한공사’를 설립하였고, 현재까지 5개 매장을 성공적으로 개점, 운영하고 있다. 2003년 하반기부터는 중국 유통시장 전면